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삶의 향기/운동·영양소·뷰티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과 시기 - 나는 언제 백신 맞지? 스몰톡 주제 종결

띤가띤가 2021. 4. 17. 08:57

 

 

코로나는 해외거래처와 메세지나 전화를 주고 받을 때 압도적인 스몰톡 주제이다. 이제 날씨 얘기는 낄 곳이 없다 ㅎㅎ

최근 들어서 각국 백신 상황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다보니 자국 상황을 잘 알아야 대화에 잘 녹아들 수 있더라.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본 정부 자료!

 

일단 서울시 기준 2021년 전체 분기별 스케줄은 아래와 같다. 

 

 

상반기는 고위험군 위주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

의료계 및 교육계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그런데 어르신과 만성질환자는 백신 맞으면 위험한거아닌가...? 

 

 

나는 3분기나 되야 맞겠구만. 

 

개인적으로 젊은 사람들은 빨리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 올해들어 말 안듣고 돌아다니는 사람은 세대불문 폭발적이지만 피끓는 청춘놈들이 제일 멀리 자주간다. 

모임 제한 정책은 나날이 통제가 어려울 것이다. 이미.........

아예 정책적으로 젊은 사람들 먼저 주사 한방 씨게 맞히고 맘 편히 돌아다니게 하는게 나은 것 같다.

그러나 우리나라 정서 상 어르신,약자,아이들 다 맞고 나서야 순서가 돌아오지 않을까...^^ㅋㅋ 

 

코로나 백신 절차 (백신이 영어라고 예방접종이라고 표현한건가....? 장난?ㅋㅋ)

 

 

 

반팔 입는 여름에 백신 맞겠군.

미국백신 들어올 때까지 버티려고 했는데 존슨앤존슨 얀센 상황 보니까 그렇지도 않다. 후..올해는 이렇게 지나가겠다. 버티는 것이 이기는 것^^

 

 

2021.04.09 - [LET THE MONEY WORK FOR YOU/해외주식] - (투자후기) 브로드컴 7주 배당금 입금과 3주에 수익률 4% 먹고 도망가기

 

(투자후기) 브로드컴 7주 배당금 입금과 3주에 수익률 4% 먹고 도망가기

이번 3월 조정장에서 수익먹기는 정말 어려웠다. 그래서 약간의 단기 여유자금으로 배당금 챙기기를 해보았다. 듣도보도 못한 미국주식 단타 ㅋㅋㅋ 물론 쫄보라서 물려도 멘탈이 버틸 수 있는

hello519.tistory.com

 

2021.03.26 - [LET THE MONEY WORK FOR YOU/해외주식] - (투자후기) 배당주 T와 O로 1년에 10% 먹기 | 1년 배당수익 정리

 

(투자후기) 배당주 T와 O로 1년에 10% 먹기 | 1년 배당수익 정리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을 병행 이용 하다가 대부분 종목을 키움증권으로 옮겼다. 증권사 간 대체 입고 처리 통해 종목을 이전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지만 증권사 간 종목 이전을 위해 미래에셋은

hello51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