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영어, English :p/하루한문장

생활영어(11) You'd better not get wet

띤가띤가 2012. 7. 12. 12:43

생활영어표현을 모은 전용 트위터 계정 만들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1sentence_aday)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한문장 영어공부. 함께합시다 


클릭하시면 이 글이 추천됩니다.


.

.


 





You had better not get wet. 옷 안 젖는게 좋을 걸.




차 마시고 일어나는데 다시 비가 쏟아집니다. 걸어갈 생각에 심호흡 한 번 크~게~!

하필 이런 날 저는 센스없이 시스루를 입었습니다ㅋㅋ 비 맞으면 난리 나겠죠. 

그런 저의 모습을 본 친구의 한 마디.



You had better not get wet~ 비 안 맞는게 좋을거야~ 

(I know, I know.. T_T)


Had better은 한국어로 '~하는게 좋을 걸' 하는 충고 표현 입니다. 

반대로 안 하는게 좋을 걸~ 하면 You'd better not. 이라고 하면 되구요. 

동사를 붙여 '그렇게 행동 하지 않는게 좋을 걸'이라고 말하고 싶다면 You'd better not do that.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장난 칠 때도 정말 많이 써요ㅎㅎㅎ 

실생활에서 정말 유용한 표현. 오늘의 표현, 이해 되셨나요? 


-

Get wet; 젖다

had better(='d better); ~하는게 좋을 걸

You'd better not; 안 하는게 좋을 걸~

You'd better not do that; 그렇게 행동 하지 않는게 좋을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