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LET THE MONEY WORK FOR YOU/해외주식

공부합시다 | 종목뉴스모음 | MSFT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 2021년 1월

띤가띤가 2021. 1. 29. 08:29

 

Microsoft(MSFT), 고성장세 계속될 것… 목표주가 상향

Jefferies의 Brent Thill 애널리스트는 Microsoft가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보았다.   "Microsoft의 FY21 2분기(10~12월) 실적은 거의 모든 지표에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이제 투자자들은 Microsoft 성장세가 얼마나 더 이어질지 주목할 것이다"고 전했다.   "Microsoft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앞으로도 10% 이상의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21년 EPS 7.50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6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Microsoft, 클라우드 부문 성과 전망으로 컨센서스 상향 예상


Wedbush는 Microsoft(MSFT)에 대한 투자의견을 Outperform으로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260달러에서 27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Microsoft는 26일(화)에 FY21 2분기(2020년 10~12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다.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FY21 2분기 동안 Azure부문에서 강력한 클라우드 계약 활동이 목격됐으며, 동사는 지난 분기에 이어 컨센서스를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을 것이다”고 발언했다.   “당사는 Microsoft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한편, 낙관적인 시나리오를 가정할 시 목표주가를 기존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와 같이 재택근무 여건이 조성된 여건으로 인해 Microsoft를 이용한 기업들의 전략적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 백신이 전세계적으로 도입되어 2021년 중에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근로자들이 사무실로 복귀함에 따라, 재택근무 추세가 주춤하게 될 것이다. 그렇지만 재택근무세는 이미 기업들의 업무량을 클라우드로 이전시키는 추세를 1년만큼 앞당겼다. 오늘날 기업 작업량의 35%가 클라우드에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며, 동 수치는 내년에 55%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Satya Nadella CEO와 Microsoft는 클라우드 전환 추세에 있어 선도 지위를 이어갈 것이며, Amazon(AMZN)의 AWS와 격차를 줄이고 있다”고강조했다.

 

 

Microsoft, FY 2분기 실적 컨센서스 부합 추정  


Jefferies는 Microsoft(MSFT)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달러를 유지했다.   Brent Thill 애널리스트는 “Microsoft의 FY21 2분기(’20년 10~12월) 영업실적은 컨센서스에 부합했을 것이다”고 추정했다.   “’20년 4분기에 PC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동 기간에 Microsoft의 Windows OEM 매출은 컨센서스(전년 대비 10.6% 감소)보다 양호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FY20 기준으로 게임 부문은 전체 매출의 8%를 차지했는데,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게임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신규 콘솔이 출시됐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동 비중은 확대됐을 것이다. 다만 동사가 공급체인 이슈에 직면한 점은 게임 부문 매출 증가세를 소폭 둔화시켰을 것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FY 2분기에 상업용 Office 365 부문의 경우 15%에 달하는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을 것이며, 동사 상업용 설치기반 중 70%만이 클라우드로 전환된 것으로 나타났다. Teams는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 증가세를 견인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현지시간으로 26일(화)에 Microsoft의 FY 2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