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삶의 향기/빼곡한 먹케줄

집에서 만드는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

띤가띤가 2012. 8. 20. 13:36

고기가 땡기는 오후. 머리 속을 스치는 콩나물 불고기ㅎㅎ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싸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게 콩나물 불고기 입니다. 

넉넉히 만들어 덥밥 처럼 와인과 함께 먹었습니다. 이게 바로 웰빙~~~~ 



재료만 있으면 간단히 30분 안에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콩나물 불고기. 가장 중요한 건 양념~ 

양념은 미리 만들어다가 잠깐 냉장고에 재어놓으면 한층 풍부해져요~ 


* 콩나물 불고기

메인 재료: 불고기 2인분, 콩나물 두주먹, 집에 있는 각종 야채~

기본 양념 : 고추장3T, 간장2T, 설탕1T(양파 들어가면 설탕 생략), 다진마늘1T, 참기름1T 



* 콩나물 불고기 - 만드는 방법 


1. 물 없이 콩나물 두 주먹 올립니다. 



2. 파, 양파, 당근, 피망.... 집에 있는 야채 썰어서 투하! 양념도 투하! 



3. 불고기를 올립니다ㅎㅎㅎ 저희집은 미련하게 소고기ㅋㅋ 돼지 불고기로 하시면 됩니다.  



4. 손 데지 않고 중불을 유지하다가 물이 나온다 싶으면 센 불에 후다닥 볶아 익힙니다. 아삭아삭 해야 제 맛이니까요 :^)




5. 밥 위에 완성 된 불고기와 양념을 슥슥 모아 깨를 솔솔 뿌려 올리기~ 

야채와 콩나물, 고기에서 나온 수분이 한 데 어울러져 일품입니다ㅎㅎㅎㅎ 손 쉬운 콩나물불고기 조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