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030년 4차 철도 철도 계획망 초안이 나왔다.
청주공항 살아난다.
이제 경기남부권은 김포/인천공항보다 청주공항이 가깝다.
동탄의 역사를 함께 하는 지금, 기록하는 것 밖에 할게 없네 ㅋㅋ 쩝.
www.youtube.com/watch?v=zfLL8fqZUH4&feature=youtu.be
대표적으로 포함된 사업은
-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계획
- 서해선·경부고속철도(KTX) 직접연결 사업
- 수도권 GTX D노선 (김포-부천)
GTX D노선은 욕을 하도 먹으니 정치적으로 마구 휘둘리고 있는듯.
원안은 김포-검단101-강남-하남 인데 일부만 발표한 듯. 다음 선거 떡밥 숨기려고....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2기 신도시인 인천 검단신도시와 김포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3기 신도시인 인천 계약, 부천 대장 까지
미친듯이 흡수 되는 인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교통 인프라로 결국 원안대로 흘러 갈 수 밖에 없어 보임.
국가지정신도시는 나라에서 멱살 잡고 끌어올리는 곳이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밖에 없다.
이번에 공개된 4차 철도망계획안 중 3기 신도시와 관련된 노선
△부천 대장~화곡동~상암~홍대입구(홍대-원종선) | 부천 대장지구 |
△인천 청학~노온사(제2경인선) | 광명·시흥지구 | 인천 청학에서 광명까지 이동시간은 76분에서 33분으로 단축 | 광명·시흥 지구는 제2 경인선이 시흥·광명 지구 동서를 관통하고 신구로선이 남북을 관통함으로써 지하철 1·2·7호선, 신안산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도 연결될 전망 |
△시흥 대야~목동(신구로선) | 시흥에서 서울 양천구까지 이동시간이 45분에서 15분으로 단축 전망
△고양시청~대곡~창릉~새절(고양선) | 고양 창릉 신도시 (GTX-A노선 창릉역)
△과천청사~복정~수서(과천위례선) | 과천정부청사역에는 GTX-C 노선이 이미 예정돼 있음
△오금역~하남시청역(3호선) | 하남 교산지구 |
△강동~하남~남양주(9호선) | 남양주 왕숙지구 | 남양주에서 강동까지 이동시간은 64분에서 14분으로 단축 전망
수도권 좀 더 뜯어보자
- 수도권 서남부의 제2경인선 : 시흥~광명
- 수도권 서남부의 신구로선 : 시흥 대야역(서해안)~서울 목동 | 향동-온수동-수궁동-개봉1동-고척동
- 수도권 서북부의 신분당선 서북부연장, 고양은평선 신설, 경부고속선 ‘수색~금천구청’ 신설
- 수도권 남부의 분당선 연장 : 기흥~오산
- 수도권 남부의 신분당선 연장 : 호매실~봉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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