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영어, English :p/하루한문장

생활영어(8) Don't play dumb with me!

띤가띤가 2012. 7. 9. 11:58

생활영어표현 전용 트위터 계정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1sentence_aday)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진은 hello519a입니다!ㅎㅎ)


하루 한문장 영어공부. 함께합시다 


구독료는 매우 저렴히 :) 로그인도 필요없습니당~


.

.


 



Don't play dumb with me!



주말 오후, 친구가 자전거 타고 근처 공원 가서 책도 읽고 광합성 하자고 합니다. 

전 집에 있으면 병 나는 타입이라 두말 없이 콜 했죠ㅋ 가방에 이것 저것 한 짐 챙겨서 출발! 

우선 시내를 뚫고 이동이 편한 강변 자전거도로를 향해.. 자전거 도로에 100m 마다 표시 된 거리를 빤히 쳐다보며 달립니다. 5800m 에서 시작한 안내는 어느덧 9100m를 찍고 있습니다. 20분 걸린다더니.... 

아시죠? 거리를 모르고 달릴 때는 더 멀게 느껴지고 라이딩 자체도 더 힘이 든다는 거... 슬슬 화가 납니다ㅠ

결국 50분이 넘게 걸려서야 도착한 곳은 시외곽 입니다.ㅋㅋㅋㅋ 

친구에 핑계는 더욱 가관! 멀리 간다고 하면 제가 안 따라 올까봐 그랬다네요...... 

저는 이렇게 먼 줄 알았으면 가방 메고 오지 않았고, 옷도 더 편하게 입었을 꺼라고 열을 냈지만..... 네 결국 둘이 강에 발 담구고 씬나게 놀다 왔습니다ㅎㅎ 역시 여름은 떠나야 제 맛인가봐요~



Don't play dumb with me! 시치미 떼지마!



일화를 통해 열심히 표현한 Don't play dumb with me! 이해되셨나요? :)


 

-

dumb; 벙어리, 말문이막히는

Don't + 동사원형 = ~ 하지마!의 명령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