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벌고아주잘놀자

적게일하고많이벌기위한몸부림

삶의 향기/빼곡한 먹케줄

(오븐요리) 서양 비프 로프(Beef loaf) 만들기

띤가띤가 2012. 8. 4. 15:19

[ 비프 로프(beef loaf), 미트 로프(meat loaf) ]

다진고기와 빵가루, 계란, 그리고 취향껏 야채를 넣어서 마치 빵 한 덩어리(Loaf) 처럼 오븐에 구워낸 요리. 

재료 준비는 15분 안으로 뚝딱.  오븐에 구워내는 시간 30분 내외. 

-



오늘 C가 만든 저녁 (!) 드디어 오븐을 제대로 써먹은 날ㅋ

홈플러스에서 득템한 C가 가장 좋아하는 와인(*홈플러스 추천와인: 퀘르체르 끼안티, Italy) 함께-



함께 있으면 주로 한식이지만^_^ㅋㅋ

한 번씩 이렇게 만들어 주는 미국 가정식들을 먹으며, 웨스턴 푸드에 익숙해 져가고 있습니당.

레시피도 기억 할 겸 옆에서 기웃거리며 열심히 찍었어요ㅋ

와인과 궁합은 말 할 것도 없고, 파티 음식이나 분위기 낼 때 추천할 만 한 음식 :) 



2인 기준 재료; 
필수 - 다진 소고기(햄버거 용) 한근 또는 한근 약간 넘게, 빵가루, 계란 하나.

선택 - 야채와 치즈.



자세한 레시피는 사진으로 :)



▲ 집에 있는 버섯/호박/파프리카를 있는대로 적당량ㅎㅎ


▲ 쇠고기에 계란 하나 풀은 것을 휙-

(재료 섞기 전에 오븐 예열 시작하세요/300도

저는 아직도 오븐을 이용한 서양요리에 대한 두려움이..... 차츰 익숙해 지겠죠?ㅋㅋ


▲ 빵가루 투입! 한 번에 많이 넣지 마시고 조금씩 한컵 이내로 넣으세요.


▲ 야채와 후추 투입!


▲ 오븐용 용기에 적당히 눌러 담은 후, 잘 구워지라고 구멍을 뽕뽕뽕 내 줍니다ㅎㅎ

그리고 오븐에 투입- 30분으로 세팅합니다.



▲ 와인과 먹으려고 사온 치즈를 토핑하기로 합니다. 

저희는 치즈킬러들이라ㅋㅋ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건강한 음식 만들기는 포기!


▲ 치즈는 대기! (*홈플러스 추천치즈: 코비COLBY, 쫀득쫀득 익숙한 맛과 향)


▲ 25분 후, 오븐에서 꺼낸 소고기 덩어리를 먹기 좋게 칼집을 냅니다.


치즈 토핑을 올리고 다시 오븐에서 5분!


 완성! 치즈..... 하..... 맛과 건강의 갈림길에서 애증의 치즈


 흘러나오는 육즙.ㅋㅋㅋ 우걱우걱 먹었습니당.

야채는 딱 적당했고, 다음번엔 옥수수를 넣자! 이런 피드백으로 마무리.